초등학교를 품은 교육형 주거아파트 “평당 600만원대로?”

    부동산 / 고수현 / 2014-08-27 07:28:30
    • 카카오톡 보내기
    단지 옆 초등학교 확정, 단지 내 원어민영어센터 설립 확정
    ▲ 단지 바로 옆에 와우초등학교 초등학교가 신설 확정됐으며, 오는 2016년 9월 1일 개교 예정이다. 봉담우림필유 조감도
    수원 화성 봉담 와우리 일대 약 1만5천평의 대지에 1140세대의 대단지 아파트가 성황리에 분양 중이다. 봉담 우림필유는 전 평형이 59㎡ , 84㎡의 중소형 위주 대단지로서 단지 바로 옆 초등학교(신설)와 중학교를 품고 있는 교육형 애듀파크 주거단지 이다.

    최근 분양하는 수도권의 중소형 아파트가 초강세를 보이고 있는 현상과 맞물려 더욱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또한 단지 내 시설과 커뮤니티 설계는 일반 실수요자는 물론이고 투자자에게도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봉담우림필유’가 거품을 걷어낸 저렴한 가격으로 아파트를 공급 하고 있어, 수요자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봉담우림필유’는 최근 저렴한 분양가로 인기를 끌고 있는 지역주택조합아파트로, 수원 화성 봉담 와우리 일대 약 1만5000평의 대지에 1140세대의 대단지 아파트로 지하 1층, 지상 32층 11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용면적 기준 59㎡ 608세대, 84㎡ 532세대로 실수요자에게 인기가 높은 중‧소형 주택으로 공급된다. 또 4-베이 구조의 혁신설계로 넓은 사용면적, 통풍과 자연 채광이 풍부하고 요즘 유행하는 다용도 펜트리 공간이 제공된다.

    게다가 단지 바로 옆 동화, 와우초등학교(신설)와 동화, 와우중학교를 품고 있는 교육형 애듀파크 주거단지로써, 입주민 전가구가 참여할 수 있는 1:1 원어민영어교육센터 설립이 확정됐고, 다양한 식물을 키우면서 자연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생태체험학습공원도 조성된다.

    초등학교 내 병설유치원 설립 확정으로 단지 내 보육시설이 마련되어있어 어린 자녀를 가진 학부모들 사이에서 엄청난 인기 몰이 중이다. 인근 수원대학교, 장안대학교, 경희대학교, 협성대학교 등 우수한 학군도 자랑거리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무주택 세대주(세대원 포함)이거나 전용 60㎡ 이하 소형주택 1채만 보유한 사람이 내 집 마련을 위해 조합원으로 가입함으로써 사업 주체가 된다. 또한 확정분양가로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아 저렴한 공급가 책정이 가능하다. 또 주택구입 시 청약통장이 필요 없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조합원 자격으로는 서울, 경기도, 인천에 6개월 이상 거주하고, 전용면적 60㎡ 이하의 주택을 1채 이하 소유한 만 20세 이상의 세대주면 가능하다. 조합원은 3.3㎡ 당 600만원대에 공급 받을 수 있어 최근 화성, 수원에서 분양한 아파트와 비교하면 평당 200~300만원 저렴하다.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선착순 동,호수 지정과 무제한 전매가 가능하다.

    한편, ‘봉담우림필유’는 사업지 주변의 개발 호재도 잇따르고 있다.
    "봉담우림필유"는 특화된 교육시설만큼이나 편리한 광역교통망을 자랑한다. 봉담~동탄, 봉담~과천, 평택~화성고속도로가 인접해 편리한 교통망을 갖췄다.
    봉담IC는 5분, 동탄신도시 10분대, 강남은 40분대로 진입할 수 있어 서울까지 편리한 교통망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수원~광명고속도로가 오는 2016년 개통될 예정이며, 수인선 전철역(가칭 봉담역)도 2017년 개통을 앞두고 있어 대중교통망까지 갖춘 교통 특화지역이다.

    특히 봉담2지구개발이 진행중이며 화성바이오밸리와 문화예술타운 조성 진행중이다. 배후 주거지로도 더없는 조건을 갖추고 있다.

    편의시설도 좋다. 인근 대형마트 2곳과 근린공원, 봉담도서관 등이 걸어서 10분거리, 동탄신도시 인프라로 10분 거리다. 그 밖에 단지 내 실내 골프연습장, 휘트니스, GX룸, 멀티룸 등 여가와 취미를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커뮤니티 환경을 제공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