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집 앞에 즐비한 음식점이 아닌 지역의 숨은 ‘맛집’을 찾아간다. 군산오징어 역시 지난 1988년 이래로 서울 시민들의 사랑을 꾸준히 받고 있는 대표 맛집 중에 하나다.
이러한 군산오징어를 이제는 집에서 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게 됐다. 군산오징어의 인기품목 ‘오징어불고기 3종 세트’가 전국 롯데마트에 동시입점한 것.
군산오징어의 오징어불고기 3종 세트는 오징어불고기, 오삼불고기, 오낙불고기로 구성돼 있다. 오징어불고기는 신선하고 쫄깃한 오징어와 향긋한 미나리 그리고 엄선한 고추와 마늘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깔끔하면서도 맛있게 매운맛이 특징이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오징어는 사람의 기(氣)를 보호하며 혈을 보강하고 기운을 돕는 음식이다. 또한 미나리는 갈증을 풀어주고 머리를 맑게 해주며 독을 제거하는 효능을 지니고 있어 건강에 좋은 식재료로 꼽힌다.
오삼불고기는 쫄깃한 오징어와 부드러운 삼겹살이 한 데 어우러져 바다와 육지의 색다른 식감을 한번에 즐기실 수 있어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또 오낙불고기는 맛있는 오징어에 부드러운 낙지가 더해져 화끈한 매운맛 속에서 은은하게 느껴지는 달콤함이 일품이다. 낙지로 인해 생기는 국물과 풍부하게 함유된 타우린 성분의 해독능력은 숙취해소에도 도움을 줘 술안주로도 안성맞춤이다.
한편 군산오징어는 1988년 서울 석촌동에서 시작해 연간 100만 명이 방문하며 유명세를 탄 바 있는 ㈜산무리푸드라인의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군산오징어 메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sanmoori.c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