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역사로 배우는 부자 되는 처세술, '부의 얼굴, 신용' 출간

    도서 / 고수현 / 2014-12-17 15:50:38
    • 카카오톡 보내기
    [시민일보=고수현 기자]역사소설의 대가 이수광 작가가 쓴 자기계발서 '부의 얼굴, 신용'이 최근 스타리치북스 출판사에서 출간됐다.

    '부의 얼굴, 신용'의 저자 이수광 작가는 책을 통해 성공으로 이끌고 부자로 만들어주는 성공의 필수조건으로 '신용'을 뽑았다.

    특히, 역사소설의 대가인 이수광 소설가는 그동안 집필을 통해 축적해온 방대한 역사적 지식을 처세술에 접목시켜 '신용'을 역사라는 창을 통해 설명한다.

    바로 역사속 실존 인물들의 이야기를 담은 것.

    저자는 구한말 조선 최고의 부자이자 무역왕으로 군림했던 ‘최봉준’, 한나라의 전주 ‘무염’, 춘추시대 제(濟)나라의 제상 ‘관중’, 월나라의 천재 전략가 ‘범려’를 비롯한 역사속 실존 인물들의 신용이 낳은 성공 이야기를 책에 담아 현대를 사는 독자들에게 신용의 생활화를 강조하고 있다.

    이 책은 총 7장으로 구성됐으며 상인의 신용, 치자(治者)의 신용, 신자(臣者)의 신용, 부모와 자식의 신용, 벗과의 신용, 부부의 신용, 여러 나라의 신용, 말의 신용 순으로 이어진다.

    스타리치북스 관계자는 "책 '부의 얼굴, 신용'에서 전하는 신용관리 철학은 특히 리더에게 귀감이 되리라 예상한다"며 "열심히 한다고 했는데 생각만큼 성과가 나지 않는다면 이 책을 통해 각자가 살아온 길을 돌아보는 것도 좋을 것"이라고 바쁜 삶을 사는 현대인들에게 추천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