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글래스, 새로운 버전 곧 선보일 듯

    IT / 뉴시스 / 2015-04-28 20:37:28
    • 카카오톡 보내기
    구글이 이탈리아 안경업체와 손잡고 구글글래스의 새 버전을 곧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월 스트리트 저널(WSJ) 지난 24일(현지시간) 이탈리아 안경업체 룩소티카 최고경영자(CEO)의 말을 인용, 구글글래스의 새 버전이 준비되고 있으며 곧 출시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룩소티카 CEO 마시모 비안은 이날 밀라노에서 열린 주주총회에서 "구글과 협력해 구글글래스의 2번째 버전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지만, 이 버전의 발매일 등 자세한 내용은 언급하지 않았다.

    그는 이어 “구글은 구글글래스 3번째 버전에 대해서 다른 생각을 하고 있다”며 “구글글래스의 초기 버전이 나왔고 이제 2번째 버전을 제작하고 있다”고 말했다.

    올해 초 구글은 구글글래스 초기 버전과 ‘구글글래스 익스플로어’ 프로그램과 판매를 모두 중단했다. 이에 구글의 구글글래스 포기설이 나돌자 구글 CEO 에릭 슈미트는 WSJ과의 인터뷰에서 “구글글래스의 개발을 맡은 네슽트의 토니 파델 CEO가 구글의 일반 사용자도 이를 사용할 수 있도록 새 버전을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었다.

    구글 대변인도 이날 룩소티카와 구글글래스의 차기 모델을 개발 중이란 사실을 인정했지만, 자세한 사항은 밝히지 않았다.

    구글글래스 책임자인 아이비 로스는 지난 1월 “새로운 버전의 구글글래스는 더 싸고 더 긴 수명의 배터리가 장착될 것”이라고 밝혔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시스 뉴시스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