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구미시, 정책과제연구 최종보고회 개최

    영남권 / 박병상 기자 / 2015-10-04 23:58:31
    • 카카오톡 보내기
    응급의료체계 개선연구등 분과별 발표

    [구미=박병상 기자]경북 구미시가 '2015년 정책과제연구 최종보고회'를 최근 호텔 금오산에서 구미시정책연구위원, 정책모니터, 공무원, 시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제8기 구미시정책연구위원회는 올해 2월에 시민, 연구위원, 공무원 등으로부터 제안받은 19건의 과제 중 분과위원회별 심의를 통과한 4건의 과제에 대해 3월부터 연구활동을 시작했다.

    지난 8월20일에는 중간보고회를 열고 정책연구위원과 관련 기관·부서의 의견수렴을 반영하고 보완해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분과별 과제연구는 기획행정분과는 '구미시 응급의료체계 현황 분석 및 개선사항 연구', 문화복지분과는'구미시의 상징적 구조물 등 작품설치를 통한 명품 전자도시 위상 확보 방안', 도시환경분과는'구미시 도시재생 추진방향에 관한 연구', 산업경제분과는'마을기업·사회적기업 육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이다.

    분과별 연구내용에 대한 최종발표에 이어 지정토론자의 다양한 의견제시와 관련부서 관계자 및 시민들의 질의·응답으로 시간을 보냈다.

    이번 최종보고회를 통해 분과별 정책연구과제의 발표와 토론으로 모아진 방안은 시정에 적극 반영돼 앞으로 구미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행복한 구미발전을 위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