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멀티미디어공모전 시상식 열려

    영남권 / 박병상 기자 / 2015-12-07 08:58:35
    • 카카오톡 보내기
    [구미=박병상 기자]경북 구미시와 경운대학교가 공동개최한 '제14회 2015 구미시 멀티미디어공모전' 입상작에 대한 시상식이 지난 2일 구미시립중앙도서관에서 수상자를 비롯한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11월2~16일 중·고등부와 대학·일반부로 나눠 작품을 접수한 결과 총 853점이 출품돼 전국 최다 규모의 공모 현황을 기록했으며, 특히 중·고등부 출품작이 전반적으로 우수하다는 심사평을 받았다.

    대학·일반부의 대상은 시각디자인 부문의 ‘Yes구미_구미타워(박연실)’, 중·고등부 대상은 영상·애니메이션 부문의 ‘주변의 힘(박소희)’이 선정됐으며, 대학·일반부 금상에는 시각디자인부문의 ‘GUMI(이예진)’, 중·고등부 금상에는 시각디자인부문의 ‘첨단산업도시 구미 night view(야경)(오은주)’, 은상은 시각디자인 부문의 '다채로운 구미(도은영)'외 5점, 동상은 디지털사진 부문의 ‘구성(고영훈)'외 5점이 각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외에도 우수작을 많이 배출한 지도교사상에 한림디자인고등학교, 태안여자고등학교 선생이 선정됐다.

    수상작은 이달 2~8일 구미시립중앙도서관 로비에 전시되며, 시청 홈페이지(www.gumi.go.kr) 및 경운대학교 홈페이지(www.ikw.ac.kr)에서도 사이버 전시공간을 마련해 언제나 작품을 볼 수 있도록 게시하고 있다.

    멀티디미어 공모전은 지식정보화시대에 창의적인 디지털콘텐츠제작 기술과 아이디어 발굴, 지역기업과 연계해 멀티미디어 산업발전에 기여하고자 영상·애니메이션, 시각디자인, 디지털사진 등 3개 부문에 중·고등학생 및 대학·일반부를 대상으로 시행해오고 있다.

    시는 이번 멀티미디어공모전 우수작품 전시가 시민들에게 문화 컨텐츠를 제공함은 물론 지역기업에도 활용될 수 있도록 기업과 시민들의 많은 참관을 기대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