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질관리 시기의 정점, 각질제거 전용제품 사용 필수!

    뷰티/패션 / 홍하현 / 2015-12-07 16:58:35
    • 카카오톡 보내기
    [시민일보=홍하현 기자]겨울의 한 복판에 들어서며 각질관리에 부쩍 신경 써야 할 때가 다가왔다. 날씨가 추워지면서 피부 신진대사가 줄어들어 몸 곳곳의 각질들이 떨어져나가고 새로운 세포의 재생이 이뤄지는 순환이 더디게 이뤄지는데, 그 과정에서 피부트러블과 같은 문제도 발생하게 된다.

    특히 샤워 후 보습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으면 온 몸에서의 각질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다. 별 것 아닌 것 같지만 겨울대비 피부건강관리의 최우선이 보습과 각질관리인 것이다.

    그렇다면, 각질관리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 가장 일반적인 방법인 전용 스크럽이나 필링제품 사용을 우선 권한다. 스크럽 제품을 이용하면 노화 각질을 제거해 막혀있던 피부를 회복해주고 신선한 세포를 올려준다. 때를 민다고 강한 자극을 주면 피부를 오히려 상하게 하므로 각질제거 전용 스크럽 제품을 사용해 개별 사용법을 적절히 따르는 것이 좋다.

    이때 중요한 것은 어떤 제품을 쓰느냐다. 어떤 성분이 어떤 기술로 제조됐는지 사용 전 확인은 필수다. 비누나 스크럽젤 등 다양한 형태의 각질제거 전용제품들이 시중에 많이 판매되고 있으니 선택은 그리 어렵지 않을 것이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올해 국내에 처음 소개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크리스탈필 비누가 단연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미 미국 아마존 쇼핑몰에서 5점 만점에 평점 4.5를 기록하는 좋은 평가를 받은 후 국내에 소개되어 런칭과 동시에 화제몰이를 한 바 있는데, 수입사인 ㈜유앤제이컴퍼니는 제품 반응이 좋아 최근 미니용량까지 출시한 상태다.

    에스페라뷰티샵 관계자에 따르면 크리스탈필 비누는 미국 특허를 받은 미세결정 corundum(alumina) 기술로 제조되어 피부를 더 탱탱하고 촉촉하게 관리할 수 있고, 피부 보습에 효과적인 쉐어버터 성분과 알로에베라젤 성분이 함유되어 각질제거 후 촉촉한 피부유지가 가능하다. 올리브오일도 함유되어 풍부한 항산화 성분이 피부를 보호해준다고 알려졌다. 현재 공식 수입사 쇼핑몰인 에스페라뷰티샵(http://espera.kr)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크리스탈필 각질제거 비누는 별도로 스크럽을 할 필요 없이 비누로써 샤워 시 각질관리를 한번에 할 수 있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들에게 당분간 큰 사랑을 계속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홍하현 홍하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