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재무정보과 교육정책 설명회 개최

    영남권 / 박병상 기자 / 2016-01-31 23:58:04
    • 카카오톡 보내기
    [대구=박병상 기자] 경북교육청이 26일 도교육청 제3회의실에서 본청 출입 기자를 초청해 재무정보과 교육정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2016년 재무정보과에서 추진하고 있는 세입ㆍ회계, 재산, 계약, 정보운영, 정보보호 업무에 대한 추진 계획을 설명하고, 참석한 기자들과 함께 주요 관심사에 대한 상호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교육비특별회계 결산업무, 교육급여 지원, 학교용지부담금 및 공유재산 관리, 시설공사ㆍ물품ㆍ용역 계약, 물품 공동구매, 학교 정보화 장비 보급, 통합 재해복구시스템 운영, 개인정보보호, 학내전산망 구축ㆍ관리 등의 재무정보과 교육정책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가 됐다.

    특히 2016년도에는 학생들의 입학금 및 수업료, 교과서, 부교재비 등의 맞춤형 교육급여를 확대 실시하고, 재난재해시 정보시스템의 신속한 복구로 업무마비를 최소화하는 통합 재해 복구시스템을 본격 가동하며, 정보시스템의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정보 보호 등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경희 재무정보과장은 "참석하신 분들에게 업무와 관련한 좋은 아이디어가 있을 경우 다양한 통로를 통해 의견을 제시해주기를 당부하고, 2016년도에도 온 직원이 역량을 모아 투명한 재무행정, 신뢰받는 행정으로 더욱 교육수요자에게 다가가는 경북 교육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