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투자자들은 섣불리 분양업체의 말만 듣고 투자를 하기보다는 주변의 상권분석과 향후 상가 발전가능성, 그리고 배후수요와 유동인구를 판단해야 한다. 하지만 개인이 이러한 깊이 있는 정보를 파악하기는 쉽지 않다.
부동산 전문가는 “단지 내 상가는 건물 입지나 주변 동선을 고려하면 동네 근린 상가 역할까지 수행할 수 있어 단지 규모에 따라 메인 상권으로 발돋움할 소지가 크다”며 “입지가 좋은 곳에서 분양하는 특화설계를 갖춘 상가를 적극 공략하라”고 조언했다.
최근 인기리에 완판되는 상가들의 공통점은 테라스에 복층이 가미된 테마형 스트리트 상가로 요약된다. 테라스가 갖춰지면 기본적으로 실내 공간을 외부로 연장할 수 있어 같은 가격에도 더 넓은 공간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하이브리드 상가로 성공한 대표적인 사례는 판교의 아브뉴프랑, 송도의 커낼워크 등을 꼽는다. 또한 광장이나 길에 접해 있는 하이브리드 상가는 집객력을 확보할 수 있다. 여기다 복층까지 접목되면 투자 수익을 두 배 이상까지 기대하는 것이 현실이다.
실제 유동고객을 유도할 수 있는 집객시설 구성이나, 지상 1층 상가의 가치 상승을 위한 데크설계, 상가의 실제 사용면적을 비약적으로 증가시킬 수 있는 복층 설계 등이 된 상가들이 인기를 끌 전망이다.
분당 정자동의 카페거리, 일산동구의 라페스타와 웨스턴돔, 마포의 메세나 폴리스는 항상 활력이 넘치는 북적북적한 곳이다. 그 세부적인 상권을 살펴보면 사방이 꽉막힌 도심 속에서 사는 현대인의 휴식공간으로, 잠시 쉬어가는 여유를 찾아가는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특색이 있다.
테라스는 탁 트인 외부공간으로 개방감과 조망권을 확보할 수 있어 이용 고객들이 선호해 투자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또 상가가 사람이 몰리는 광장이나 도로 인근에 있으면 소비자들의 체류시간이 길어져 유동인구를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어 집객력이 뛰어나다.
시흥 배곧신도시 상업지역 중심에 위치한 로얄팰리스배곧 스트리트몰은 복층에 테라스형 설계로 인기몰이 중이다.
시흥 배곧신도시 내 예정된 서울대 국제캠퍼스와 대형 프리미엄 아울렛 등의 개발호재로 입지적으로도 이미 검증된 로얄팰리스 배곧 스트리트몰 상가는 아파텔 720세대의 고정수요를 보유한 단지내 상가로서 중앙분수대가 설치되는 중앙공원을 중심으로 1~4차 총 186호실이 공급된다.
지상1층~지상3층으로 구성된 로얄팰리스 배곧 스트리트몰은 지상 1층 전 점포가 데크 구성이 되어 있으며, 지상1층에서 지상 3층까지 전 점포가 층고 5.5~7M로 복층 시공 가능하다. 최초 계약한 분양면적보다 실제 더 넓은 면적을 사용할 수 있는 설계적 장점을 보유하고 있다.
배곧신도시의 56,000여 명의 길목상권 중심에 위치한 로얄팰리스배곧 스트리트몰은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 롯데마트 등을 이용하는 유동고객과 시화, 반월, 남동 스마트허브의 380,000여명의 근로자들이 자연스럽게 이용할 수 있는 스트리트형 상가로 구성된다.
한편 탁월한 입지에 설계적 장점까지 더한 로얄팰리스배곧 스트리트몰은 현재 배곧신도시 현장에 상가 홍보관을 운영 중에 있다.
문의전화 : 1644-6662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