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법률전문가와 1:1 무료 법률상담

    영남권 / 박병상 기자 / 2016-04-26 17:58:03
    • 카카오톡 보내기
    [구미=박병상 기자]경북 구미시가 최근 시청 4층 열린나래에서 구미시민을 위한 '무료법률상담'을 실시했다.

    이날 무료법률상담에는 10여명의 시민들이 참석했으며, 많은 신청자들이 1대 1 심층상담을 받고 만족스러운 표정으로 돌아갔다. 이 중 한 시민은 평소 변호사와 상담에 대해 부담을 느끼고 있었는데 복잡한 법률과 소송절차에 대해 편안하게 설명을 들을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이날 법률상담관으로 법률상담을 실시한 육심원 변호사는 “다양한 상황에 처한 시민들의 생생한 소리를 들으며 변호사로서 경험을 더 쌓을 수 있었고 그들을 도울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의 '무료법률상담'은 억울하고 답답한 일이 있어도 전문적인 법률 정보를 얻을 길이 없어 각종 법률분쟁으로 힘들어 하는 시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시가 매월 네 번째 월요일에 오후 2~5시 법률전문가와 1대 1 상담의 자리를 마련해 주는 법률서비스이다.

    상담 신청을 위해서는 각 읍ㆍ면ㆍ동 주민센터 등을 방문해 '법률상담 기록카드'를 작성한 후 우편이나 팩스를 통해 매월 1~15일 구미시청 기획예산담당관실로 보내면 선착순으로 접수가 된다.

    황필섭 정책기획실장은 “앞으로 무료법률상담을 활성화해 시민들의 권익 향상과 법률복지서비스 확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