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즈 거점도시 속초 ‘속초스카이씨크루즈호텔’ 선착순 분양중

    부동산 / 최민혜 / 2016-06-08 23:58:03
    • 카카오톡 보내기
    [시민일보=최민혜 기자]강원도 속초시에 ‘속초스카이씨크루즈호텔'이 대지면적 2069m²에 지하 4층~지상 20층 총 443실 규모로 지어진다.

    지하 4층부터 지하 1층까지 주차장, 지상 1층에는 면세점이 입점해 요우커·외국관광객으로 인한 운영수익도 발생되며 지상2층에는 에드워드 권의 고메팔레스 레스토랑 입점도 확정됐다.

    그외 부대시설로는 연회장·수영장 등이 있고 최상층에는 하늘정원이 들어서 설악산과 동해바다, 청초호 조망이 가능하다.

    강원도는 동해항을 물류거점, 속초를 크루즈 거점도시로 각각 지정해 속초항을 크루즈 모항으로 개발해 개통 예정에 있다.

    강원도는 '속초스카이씨크루즈호텔'의 시행사인 중국기업 스카이씨 라인의 모체인 ‘씨트립’과 MOU를 체결하고 7만2000톤급 크루즈선을 동해항으로 입항시키기로 합의했다. 오는 2018년부터 크루즈 여객 터미널 완공에 발 맞춰 속초항으로 입항이 시작된다.

    계약과 동시에 임대관리위탁계약서를 작성하고 준공 후 영업시작일부터는 임대차 위탁계약에 의해 연 8%의 수익을 지급한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숙박업소로 지정된 이 호텔의 계약자에게 연 14일 객실 무료숙박·장기투숙을 제공해 별장 개념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추가로 호텔 부대시설 30% DC, 법무, 세무대행서비스, 스카이씨 연계업무제휴·제휴호텔 20% DC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한편 최근 홈쇼핑방송에도 방영된 이 호텔은 호수지정 선착순 방식으로 진행중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민혜 최민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