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17년, 정유년(丁酉年)의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닭의 해입니다. 닭은 행운을 가져오고, 번창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시민모두 행운 가득하고, 하시는 일 번창 하는 희망의 새해가 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지난해 부천시는 시민과 공직자 모두가 하나 되어 ‘혁신’ 부천건설을 위해 역량과 지혜를 모았습니다. 삶의 현장을 찾아 고민했고, 열심히 뛰었습니다. 땀 흘린 만큼 성과도 이뤘습니다.
지난해 전국 자치단체 일자리대상‘대상', 일자리 경진대회‘최우수상', 노사문화 유공 정부포상‘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일자리정책 평가에서 그랜드슬램 달성하였고 행정의 제반분야에서 123여개의 상을 수상하는 혁혁한 성과를 이뤘습니다.
늘 성원해주시고, 지혜를 주신 우리 시민 여러분 덕분입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존경하는 부천시민 여러분!
올해로 민선6기는 3년째를 맞게 됩니다. 지나온 시기 우리 부천시는 미래 비전 있는 도시로나아가야 할 총체적인 방향 설계에 집중해 왔습니다.
이제부터는 시민 피부에 와 닿게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직면해있는 세부적인 현안 사업들을 잘 꾸려나가는 일에 열정을 쏟아가려고 합니다.
부천시는 ‘경제 우선! 일자리 먼저!’라는 캐치프레이즈로 부천 미래 성장 동력을 마련해 나가겠습니다. 부천기업혁신클러스터(BBIC-1·2·3)에 연구개발(R&D)산업 집적화, 강소기업육성 등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갖추겠습니다.
문화가 삶의 활력이 되고, 산업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만화, 영화, 축제 등과 함께 문화가 늘 긍정적이고, 유쾌한 시민 삶의 에너지로 활력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만화를 선도로 문화가 바로 고부가가치 산업과 연계되도록 하겠습니다.
도시공간을 균형 잡힌 지속가능한 친환경 구조로 재편해 나갈 것입니다. 부천시의 위치적 장점을 극대화한 공간재편을 위해 ‘성장동력기획단’을 운영하고, 균형 잡힌 친환경 도시구조로, 공간을 재편해 나가겠습니다.
환경도시, ‘함께 Green 부천’비전을 구현해 나가겠습니다. 공원녹지 비전선포를 계기로 녹색 혁신도시 부천 만들기에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공유문화가 부천시의 상징 키워드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주차장, 도서, 공간에 대한 공유에 이어 개인 사유지 수목관리 등을 통한 녹지공간 공유에 이르기까지 시민 생활 속에 공유문화가 확산되고, 정착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생활권역별 균형 잡힌 인프라 구축에 행정력을 모아가겠습니다. 시민 누구나가 생활권역 내에서 안전하고, 더욱 편리한 생활을 영위해 나갈 수 있도록 인프라 구축에 행정력을 집중해 나가겠습니다.
어린이·여성·노인·장애인을 집중 케어하는 의료·복지 시스템을 구축하겠습니다. 어린이·여성·노인·장애인 등 사회취약계층에게 힘이 되어주는 희망의 복지를 실현해 나가겠습니다.
어린이·청소년 감성교육 확대, 학력신장 위한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올해부터 부천지역 전체 일반고가 교과특성화학교로 지정, 운영됨을 계기로 학력신장과 대학진학에 유리한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365일, 생활이 안전한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시민 삶을 위협하는 제반 재난 및 재해, 사고로부터 안전한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유사시 대응체계를 고도화해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부천시민 여러분!
2017년 정유년에는 현장에서 여러분을 더 많이 만나고, 소통해 나가겠습니다. 특별히 경제적 기반을 더욱 탄탄히 구축해 나감으로써 신뢰받는, 경쟁력 있는 일류도시, 부천시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늘 함께 해주셔서 고맙습니다.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평화가 함께 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7. 1. 1
부천시장 김 만 수
부천시장 김 만 수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