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곡 GMG엘스타 상가, 역세권 유동인구 및 관광지 관광수요 갖춘 입지로 눈길

    부동산 / 박재웅 / 2017-07-20 09:00:00
    • 카카오톡 보내기
    수익형부동산 가운데 ‘역세권의 유동인구, 관광지의 관광수요’가 갖춰진 입지의 상가들은 매력적인 투자처로써 높은 투자가치를 평가 받는다. 하지만 성공이 보장되는 모든 조건을 한번에 충족시키는 상가를 찾는 것이 쉽지는 않다.

    한 부동산전문가는 “상가투자에 있어 정확한 테마와 함께 희소가치를 갖춘 곳들은 성공적인 투자처로 분류돼 상가투자리스트 상위권 반열에 오르며, 최근 서울 한 복판에서 이 모든 특수를 누릴 수 있는 최고의 투자처가 조성돼 화제가 되고 있다”며 “고정수요, 배후수요, 유동인구를 두루 갖춘 상가로써 화두에 오른 곳은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 공항대로변 북쪽 상가를 꼽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강서구 마곡지구 공항대로변 북쪽에는 LG사이언스파크 등 30여개가 넘는 대기업 입주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또 대규모 도심관광지인 서울식물원이 조성되고 있어 공항대로변 북쪽은 고정수요뿐 아니라 관광지로써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공항대로변 개발에 따른 수혜를 톡톡히 볼 수 있을 것이라 평가 받는 ‘마곡GMG엘스타상가’는 ‘역세권의 유동인구, 관광지의 관광수요’를 모두 충족하는 곳으로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현재 분양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마곡지엠지엘스타상가는 확정수요는 물론 고정수요, 유동인구, 관광수요까지 이어지는 입지의 알짜배기 상권으로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역세권의 유동인구를 품은 대표적인 곳으로 불린다. 공항대로변의 대표적인 지하철은 5호선 마곡역이다. 이런 마곡역에서 공항대로변 북쪽 진입 시 만나는 첫 상가로 마곡GMG엘스타상가가 자리한다. 이처럼 탁월한 입지에서 일대에 굵직한 대기업, 일반 기업들의 입주까지 확정돼 있다. 또 국내외 관광객 수요까지 기대할 수 있는 테마식물원 서울식물원 조성이 예정돼 있기 때문에 상승률이 두드러지고 있다.

    서울식물원은 어린이대공원(56만㎡)과 비슷한 50만(503,431)㎡ 규모의 테마식물원이다. 여의도공원(약 23만㎡)보다 2배 이상 큰 면적으로 조성되고 있어 향후 지역을 넘어 한국을 대표하는 관광지로 발돋움할 것이라 평가 받는다.

    이런 서울식물원과 함께 마곡지구 공항대로 내 근린공원이 상가 가까이 마련될 예정이다. 근린공원 또한 공항대로 북쪽 상가 분양에 활력을 불어넣는 주요요소로 작용되고 있다. 확정된 유동인구와 공원 방문객이라는 추가적인 인구 유입은 마곡지엠지엘스타상가의 직접적인 수익상승과 연결될 것으로 보여 더욱 기대감이 크다.

    마곡GMG엘스타상가는 마곡역 외에도 총 6개 지하철 역(발산역, 양천향교역, 마곡나루역, 신방화역, 공항철도 등)에 둘러 쌓여 있다. 상가 앞에는 각 지역을 잇는 버스정류장도 자리한다. 도로망 역시 마곡지구를 관통하는 공항대로와 함께 마곡중앙로, 올림픽대로, 남부순환도로 등 서울 및 수도권 전역으로 통하는 광역교통망이 형성돼 있다.

    공항대로변 교통의 허브면서 마곡지구의 대표 역세권 지하철 5호선 마곡역에서 공항대로변 북쪽 진입 시 첫 상가인 마곡지엠지엘스타상가는 현재는 물론 미래가치까지 확보하고 있다. 매력적인 성공요소를 두루 갖춘 투자처로 정평이 난 마곡지구 역세권 알짜배기 상가임이 분명하다.

    상가 분양관계자는 “역세권, 관광지, 녹지 등의 프리미엄을 갖춘 상가다 보니 분양 자체가 뜨거운 관심 속에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며 “고정수요를 넘어 유동인구, 서울식물원 및 마곡근린공원 이용객을 충분히 흡수할 수 있는 위치에서 마곡지구 공항대로변 북쪽의 대표 상업시설로써 지엠지엘스타 상가는 다양한 이용객들이 머물 수 있는 상가로 거듭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대기업입주, 서울식물원, 근린공원 등과 함께 교통망 호재까지 이어지는 상가이다. 이런 마곡지엠지엘스타상가는 마곡지구를 대표하는 메카로 급부상하기 다양한 MD구성에도 중점을 두고 있다. 규모는 지하 1층~지상 4층 상가로 ▲ 지하 1층 구내식당, 당구장, 문구점, 꽃집, 구둣방 등 ▲ 지상 1층~2층 커피전문점, 안경점, 약국, 편의점, 외식프랜차이즈 등 ▲ 3층 메디칼 특화층으로 치과, 한의원, 안과, 이비인후과 등 ▲ 4층 성형외과, 어학원, 컴퓨터학원 등이 조성될 예정으로 다양한 업종을 구상하고 있다.

    한편, 오는 2019년 4월 입주예정인 마곡GMG엘스타상가 분양홍보관은 강서구 강서로 395 플레이스H 3층에 마련돼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홍보관에서 확인 가능하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재웅 박재웅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