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서운 신인' 있지(ITZY) 예지, 제니 화사 누르고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
나혜란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19-08-23 06:00:32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7월 18일부터 8월 19일까지 걸그룹 개인 45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88,225,371개를 추출,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7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89,195,186개와 비교하면 1.09%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했다.
1위, 있지 예지 브랜드는 참여지수 303,866 미디어지수 1,078,483 소통지수 513,962 커뮤니티지수 181,22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77,538로 조사됐다. 지난 2019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833,594와 비교하면149.23% 상승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