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성북구 페어카페' 모집

홍덕표

hongdp@siminilbo.co.kr | 2021-07-26 14:16:46

▲ 페어카페 모집 안내문. (사진제공=성북구청)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지역내 카페를 대상으로 '성북구 페어카페'를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2021년 7월12일부터 8월6일까지이며, 모집대상 및 규모는 지역내 400여개 카페 중 공정무역제품 입점 및 홍보에 관심이 있는 카페 4곳을 선착순 모집한다.

 

신청방법은 포스터 QR코드, 페어라운드(공정무역센터) 페이스북(/fairround), 인스타그램(@fair_round) 등으로 신청 가능하다.

 

구 페어카페는 다양한 공정무역 제품 판매, 공정무역 가치 홍보, 공정무역 지역 네트워크 활성화 등 다양한 사업 추진을 통해 구민들에게 좀 더 쉽게 공정무역 상품을 소비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선정된 페어카페에게는 공정무역 상품(커피 등)의 입점 지원 및 공정무역 쿠폰 지원금 지급, 홍보물 제작 및 SNS 업로드를 통한 카페 적극적 홍보 지원, 카페 내 공정무역 관련 지역 네트워크 활성화를 지원한다.

 

이승로 구청장은 “카페는 단순히 커피를 파는 곳이 아니라 문화를 만들고 사람을 연결하는 공간으로서, 공정한 성북구를 꿈꾸는 열정있는 관내 카페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