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지식혁신 스마트시티 대상서 '최우수상'
안전·교통·환경·복지분야 정책 호평
이대우 기자
nice@siminilbo.co.kr | 2021-09-16 17:10:41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대한민국 지식혁신 스마트시티 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응모대상은 전국 기초자치단체로 1차 서류심사, 온라인 발표 심사를 거쳐 구로구 등 7개 지자체가 선정됐다.
구는 구 전역에 무료 와이파이존을 조성하고 사물인터넷 자가통신망을 설치하고 구의 각종 사업을 통합운영센터에 실시간 연계하는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을 구축해 탄탄한 스마트 인프라를 바탕으로 스마트도시 조성에 앞장서 왔다.
이를 바탕으로 안전·교통·환경·복지 분야에서 추진한 스마트 정책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구로형 스마트 사업이 각종 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달성했다. 올해 6월 시설물 붕괴 위험을 예측하는 ‘IoT기반 위험시설물 예·경보시스템’이 우수정책으로 선정돼 ‘참좋은 지방자치 정책대회’ 협의회장상을 수상했으며, 9월에는 국토부 주관 ‘스마트도시 인증제’에서 우수 스마트도시로 인증 받았다.
구 관계자는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한 그간의 노력이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구로구가 한 단계 더 도약해 대한민국 명품 스마트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