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장학재단, 글로벌 장학사업 추진
러시아·터키 대학생들에게 장학금 수여
홍덕표
hongdp@siminilbo.co.kr | 2020-12-07 14:57:10
▲ 러시아 모스크바 현지에서 열린 장학금 전달식에서 장학금을 수여받는 학생들과 김영훈 KT&G 러시아 법인장(왼쪽 네 번째)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제공=KT&G)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KT&G장학재단이 글로벌 장학사업의 일환으로 러시아, 터키 대학생 46명에게 총 1억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KT&G장학재단은 주요 대학 등 현지 기관의 추천을 받아 터키 35명, 러시아 11명 등 총 46명의 우수 인재에게 장학금을 지급했다고 7일 밝혔다.
러시아, 터키는 KT&G가 진출해 있는 국가로 지급대상은 국가별 특성을 고려해 선발했다.
터키의 경우에는 한류 열풍이 불고 있는 점을 고려해 주터키 한국문화원의 추천을 받아 지급대상을 선정했다.
러시아는 독립유공자 자손 또는 고려인 대학생 등 동포 학생을 지급대상으로 정했다.
한편, KT&G장학재단은 교육 소외계층에게 안정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2008년 설립됐다.
글로벌 시민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기 위해 2018년부터 글로벌 장학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해외 주요 대학 등 현지 기관의 추천을 받아 발굴한 우수 인재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으며, 올해까지 3년간 총 142명의 대학생에게 약 2억30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특히, 일회적인 장학금 수여에 그치지 않고 선발된 학생들 중 일부에게 현지 법인 채용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속적인 사회적 성과 창출을 도모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