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동구 채용박람회 18일 개최

50여개 기업 직·간접 참여
직업상담·모의 면접도 진행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19-09-03 16:15:29

[인천=문찬식 기자] 인천 동구는 오는 18일 오후 2시 주민행복센터 3층 다목적강당에서 ‘다 함께 동구에서 행복한 일자리 찾기, 2019년 제2회 동구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구는 동구기업인협의회, 동구한마음종합복지관, 동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동구노인인력개발센터, 인천광역시 여성복지관, 인천병무지청 등 지역내 유관기관과 협력해 장애인, 노인, 청년, 다문화가족 등 다양한 계층의 일자리를 발굴·연계하기 위해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에 참여한 구인업체와 구직자에게 1대1 현장면접을 통한 직접 채용의 기회를 제공해 기업에는 적합한 인재를, 주민에게는 안정적 일자리를 지원한다.

50여개 기업이 직·간접으로 참여할 예정이며, 맞춤형 직업상담,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컨설팅, 직업카드를 활용한 내 직업 찾기, 모의 면접 및 면접 이미지 컨설팅, 구직자 건강상담, 구직자 스트레스 검사, 지역내 사회적기업 홍보 등의 각종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채용박람회는 성별·연령에 관계없이 일자리를 구하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희망 구인업체 및 구직자는 동구일자리센터로 사전 접수해야 한다.

면접 준비 희망 구직자는 행사 전 일자리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각종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