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일자리센터, 청년구직자 동행면접 큰 호응
손우정
swj@siminilbo.co.kr | 2019-12-04 17:22:59
[남양주=손우정 기자] 경기 남양주일자리센터가 최근 경기도 청년채용박람회(수원컨벤션센터·수원시 주최)와 글로벌 무역인력채용박람회(서울 삼성동 코엑스·한국무역협회 주최)에 지역내 청년 구직자 25명과 함께 동행해 박람회 탐방 및 현장면접을 진행했다.
특히 일자리센터에서는 행사 당일 참여하는 청년구직자에게, 면접에 필요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에 대해 1대1 개별코칭 사전 제공과 면접의상 대여, 메이크업 수정, 헤어스타일 교정과 셔틀버스로 현장 동행면접까지 개별맞춤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청년들은 큰 호응을 보였다.
또한 이번 행사 참여로 경기도내 우수한 기업체 및 무역관련 업체의 채용상담과 직종별 현직 근무자와의 멘토링 상담, 최근 취업준비 트렌드를 반영한 인공지능(AI) 자기소개서 컨설팅 및 가상현실(VR) 면접 체험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피드백을 받는 등 청년들의 최근 취업트렌드 분석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시는 전했다.
이번 행사로 지역내 기업체에서 얻을 수 없는 직종·기업별 정보를 공유하고 구직자의 다양한 취업정보 욕구 충족과 더불어 무역사무 및 해외영업 분야에 지원하는 청년들의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됐다.
남양주일자리센터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주요 고용기관 또는 기업체에서 주최하는 전문직 채용박람회를 활용해 오는 2020년에도 우수박람회 탐방을 운영할 계획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