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저소득 한부모가족 아동양육비등 제공
송윤근 기자
ygs@siminilbo.co.kr | 2020-02-18 18:08:39
[시흥=송윤근 기자] 경기 시흥시가 저소득 한부모가족의 양육부담을 덜고 자립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아동양육비(급여) 및 법률 서비스 등을 지원하고 있다.
아동양육비(급여)는 당해연도 기준 중위소득 52% 이하인 저소득 한부모가족의 만 18세 미만 자녀에게 인당 월 20만원씩 지원된다.
청소년 한부모의 경우 기준 중위소득 60% 이하로, 모 또는 부가 만 24세 이하일 경우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법률보호 취약계층인 저소득 한부모가족을 무료법률구조대상자로 정해 기본적인 인권 보호 및 법률 복지 증진을 돕고, 저소득 한부모가족에게 법적 분쟁 발생시 무료법률구조(법률상담·소송대리·기타법률사무 지원)를 통해 법적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한다.
올해 한부모가족 지원법 지원대상자 선정기준을 충족하게 되면 시는 신속히 저소득 한부모가족을 위한 급여 및 법률 지원안내 등을 실시한다.
시 관계자는 “시흥시 한부모가족이 건강한 가족 기능을 유지하고 급여 등의 지원을 통해 생활이 안정될 수 있도록 지원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소득 한부모가족 지원사업 관련 문의는 각동 행정복지센터 및 시흥시청 여성가족과로 문의하면 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