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영재교육원, 학부모 초청 공개수업 및 간담회 실시
미래인재를 위한 ‘함께 만들어가는 합천영재교육과정’
이영수 기자
lys@siminilbo.co.kr | 2023-07-11 16:48:37
[합천=이영수 기자] 합천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원장 박근생)은 지난 8일(토), 남정초 영재교육센터 및 합천초 발명교실 등에서 학부모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합천영재교육원 학부모 초청 공개수업 및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영재교육원 운영에 대한 학부모와의 소통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학부모 초청 공개수업」과 「학부모 간담회」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학부모 초청 공개수업」은 학급별 특색을 반영하여 ▲ABO식 혈액형 판정 실험(초등 수학과학반) ▲레고 부스트를 활용한 메이커 활동(초등 발명반) ▲친환경 에너지의 사용(중등 수학과학반)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학부모들은 수업 참관을 통해 자녀의 영재교육원 생활과 영재교육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수 있었다.
이어 실시된 「학부모 간담회」에서는 공개수업 참관 소감 공유, 상반기 영재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협의, 하반기 영재교육과정 안내 등을 함으로써 영재교육원 운영에 대한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이 되었다.
더불어 박근생 영재교육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교육환경의 변화에 따른 영재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도를 높이고, 영재교육원에 대한 신뢰를 형성하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 앞으로 영재 학생들이 지역적 한계를 벗어나 더 많은 배움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합천영재교육원은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미래역량을 강화해 나갈 수 있도록 여름방학에 전문강사를 활용한 창의융합 코딩교육, 진로체험학습을 운영할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