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교육지원청, 「2023학년도 수학여행(현장체험) 업무담당자」연수 실시
“우리 수학여행 가요!”
『일상회복 통해 행복하고 안전한 수학여행』실시
이영수 기자
lys@siminilbo.co.kr | 2023-04-05 12:21:49
코로나19 감소세로 일상 회복 속도가 빨라지면서 학교 현장에서는 사라졌던 수학여행과 현장체험 학습이 본격적으로 실시되고 있다.
이에 합천교육지원청에서는 각급학교 수학여행(현장체험 학습)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수학여행 및 현장체험 학습 기본계획 수립 시 주의사항 안내, 여행지에서 개인위생 및 방역 안내, 수학여행 중 안전사고에 대비한 안전교육 안내 등 수학여행(현장체험 학습) 운영에 대한 제반사항을 점검하고 매뉴얼을 숙지하도록 하는 연수를 실시했다.
정창욱 교육지원과장은 “모든 학생이 행복하고 안전한 수학여행(현장체험 학습)이 될 수 있도록 수학여행(현장체험 학습) 업무 추진 시 안정적인 방역 및 안전 관리 방안을 구축할 것”을 당부했다.
연수에 참석한 중학교 담임 A교사는 "아이들이 수학여행 실시를 듣자마자 믿기지 않는다면서 매우 좋아했다. 작년과 재작년에는 제대로 된 수학여행이나 현장체험 학습을 실시하지 못했는데 올해는 실시하게 되어 학생들의 기대가 매우 큰데 알찬 계획을 세워 학생들에게 매우 의미있는 수학여행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계획을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