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교육지원청, 합천 학부모회 소통의 날 개최
합천의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학부모와의 동행을 시작하다
이영수 기자
lys@siminilbo.co.kr | 2023-05-23 14:01:25
본 행사는 교육지원청-학교-학부모 간의 민주적 소통과 협력 문화를 바탕으로 하는 학부모의 교육 참여 활성화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학부모회 운영 설명회」와「학부모회 네트워크 상반기 협의회」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학부모회 운영 설명회」에서는 경남 및 합천 학부모 지원 사업을 안내하고 이은진 강사(전 함양학부모지원전문가)가 ‘소통하는 교육공동체의 힘’이라는 주제로 ▲학부모회 의미 찾기 ▲학부모회 운영의 어려움 나누기 ▲우리 학교의 작은 변화, 해보자! 등의 내용으로 진행하였다.
이어 「학부모회 네트워크 상반기 협의회」에서는 학부모회 임원을 대상으로 학부모회 네트워크 안내, 단위학교 학부모회 운영 사례 공유, 학교 및 지역 교육현안 협의 등을 함으로써 합천교육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이 되었다.
더불어 박근생 교육장은 “학부모의 자발적 참여와 소통을 통해 지역 기반의 합천 학부모회가 활성화됨으로써 합천교육이 더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 교육지원청도 학부모의 교육공동체 역할을 강화하고 나아가 행복한 교육공동체가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올해 합천교육지원청에서는 학부모회 컨설팅 및 역량 강화 연수, 학부모와 소통하는 합천교육사랑방, 지역 특색을 살리는 학부모교육 등을 운영함으로써 학부모의 주체적 교육 참여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