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한글 사랑 공모전’ 마련
우리말 손 편지·그림·외국인 백일장 등 다채로운 공모전 진행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25-09-09 12:48:41
인하대 국어문화원은 한글의 우수성을 알리고 한글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드높이기 위해 우리말 손 편지, 그림, 외국인 백일장 등 한글 사랑 공모전을 매년 개최하고 있다.
우리말 손 편지 쓰기 공모전은 소중한 사람에게 외래어, 외국어를 제외한 우리말로 손 편지를 써서 응모해야 한다.
한글사랑 그림 공모전은 한글, 한국어, 한글날, 세종대왕, 한글 창제 등 ‘한글 사랑’과 관련한 내용을 8절지 도화지에 그리거나 전자기기로 그려 응모할 수 있다.
외국인 백일장 공모전은 한글에 관심이 있는 외국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한국 생활과 관련한 경험을 주제로 A4 2장 이내로 글을 작성하면 된다.
한글 사랑 공모전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들은 26일까지 인하대 국어문화원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은 뒤 공지된 내용에 따라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한글 사랑 공모전의 시상 일정, 시상 내역 등 자세한 내용은 인하대 국어문화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모전과 관련한 궁금한 내용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신명선 인하대 국어문화원장은 “한국어의 우수성을 세계인들에게 알리고 한국어를 보급·확대하기 위해 정확한 한국어를 사용하려는 의식 전환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