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의회, 종합청렴도 2년 연속 2등급 달성

    경인권 / 문찬식 기자 / 2025-12-24 22:58:37
    • 카카오톡 보내기
    인천 기초의회 중 최고 등급...청렴 체감도·노력도 평가 영역 모두 2등급

     연수구의회 외부 전경 [사진=연수구의회]
    [시민일보=문찬식 기자] 인천시 연수구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한 ‘2025년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종합청렴도 2등급을 받았다.

     

    24일 구의회에 따르면 종합청렴도 평가는 청렴 체감도, 청렴 노력도, 부패 실태 등을 평가하는 제도로 1등급부터 5등급까지 5개 등급으로 평가하며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 운영 수준을 가늠하는 대표적인 평가이다.

     

    연수구의회는 종합청렴도, 청렴 체감도·노력도 모두 각각 2등급을 달성했으며 특히 부패 유발요인 정비를 비롯해 부패방지제도 구축, 이해충돌 방지제도 이행력 제고, 고위직 청렴 교육 실효성 제고 항목에서는 만점을 받았다.

     

    이번 결과는 2년 연속 동일 등급을 유지하며 청렴 행정의 지속성과 신뢰성을 동시에 입증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또 인천지역 기초의회 중 최고등급을 2년 연속 달성, 투명하고 책임 있는 지방의회로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박현주 의장은 “이번 종합청렴도 2등급 달성은 의원과 직원 모두가 청렴을 의정활동의 기본 가치로 삼고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구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청렴한 의정활동을 통해 더욱 신뢰받는 지방의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