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 힘 안산시 의회 의원 일동, 전)더불어민주당 경기도의원 뇌물수수 의원 징계 촉구 결의문 채택
송윤근 기자
ygs@siminilbo.co.kr | 2025-08-27 14:05:36
▲ 국민의힘 안산시의회 의원들 모습 [안산=송윤근 기자] 국민힘 안산시 의회 소속 의원들이최근 불거진 ITS, 지능형 교통 시스템 사업과 관련하여 일부 전)더불어 민주당 도의원들이 뇌물을 수수했다는 사실이 해당 의원에 대해 징계 촉구 결의문을 채택했다.
국민의 힘 안산시의회 소속의원 일동은 결의문을 통해 "경기도의원 뇌물수수 의원 징계 촉구 결의문을 통해 도의원은 누구이며 시민의 대표다. 시민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시민의 삶을 지켜야 할 사람들이 그들이 시민의 신뢰를 저버리고, 사사로운 이익을 챙겼다는 사실에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깨끗해야 할 의정이 더럽혀졌고 정직해야 할 공직이 무너졌으며 시민의 피 같은 세금이, 부패한 손에 농락당했다"고 덧붙였다.
또 의원들은 첫째, 도의회는 전)더불어민주당 해당 의원들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강력한 징계를 즉각 실시하고 둘째, 뇌물에 연루된 전)더불어민주당 도의원들은 시민앞에 머리숙여 사죄하고 즉각 사퇴를 촉구하는 한편 셋째, 경기도와 안산시는 다시는 이런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재발 방지 대책을 확실히 세울 것을 요구했다.
|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