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비전 경기북부사업본부, ‘꿈디자이너 졸업식 – 빛나는 순간, 빛나는 우리’ 개최

월드비전 꿈디자이너 졸업식 진행
2018~2025 8년의 활동 마무리···수료증 전달
조광남 본부장 “앞으로도 마음껏 꿈꾸고, 도전하며, 나누는 사람으로 성장하기를 바래.”

김민혜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5-11-24 09:42:58

 


▲ 월드비전 꿈디자이너 졸업식 단체 사진

 

월드비전 경기북부사업본부는 11월 20일(목), 월드비전 경기북부사업본부 강당에서 ‘꿈디자이너 졸업식–빛나는 순간, 빛나는 우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18~2025 8년 동안 꿈을 찾고 성장해온 꿈디자이너 아동과 보호자 총 45명이 참석해 아이들의 여정을 축하하고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월드비전 꿈꾸는아이들 꿈디자이너’는 아동이 자신의 흥미와 강점을 발견하고, 장기적인 꿈을 탐색하며, 다양한 도전 경험을 통해 성장하도록 돕는 월드비전의 대표 아동청소년 성장 지원 프로그램이다. 월드비전은 아동이 마음껏 꿈꾸고, 도전하고, 나누는 사람으로 자라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운영해왔다.


이번 졸업식은 ▲본부장 축하 인사 ▲8년 활동 사진 영상 ▲역대 담당자 축하 영상 ▲수료증 수여 ▲아동 소감 발표 ▲꿈 발표 ▲보호자 소감 ▲감사 꽃다발 전달 ▲축하 케이크 커팅식 ▲식사 교류 순으로 진행됐다.


조광남 월드비전 경기북부사업본부장은 축사에서 “8년의 여정을 완주한 여러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여러분에게 꼭 당부하고 싶은 것은 ‘어떠한 경우라도 자신을 사랑하고, 이 세상에서 가장 귀한 것은 자신임을 잊지 않길 바랍니다’”고 격려했다.

 

▲ 월드비전 꿈디자이너 수료증 전달
꿈디자이너 졸업 아동은 “8년을 돌아보니 정말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그때마다 함께해준 친구들, 부모님, 월드비전 선생님, 후원자님께 감사합니다. 덕분에 다양한 경험을 하며 제 꿈을 찾고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저도 나눔을 실천하는 어른이 되겠습니다. 작은 응원 하나가 얼마나 큰 힘이 되는지 알기 때문에 그 결심을 꼭 지키고 싶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보호자는 “꿈디자이너 친구들이 정말 자랑스럽고 대견합니다. 함께한 보호자분들께도 8년의 여정 완주를 축하합니다. 특히 보호자 자조모임을 통해 서로의 어려움을 공감하고, 다독이며, 용기를 북돋아주었던 시간이 큰 위로이자 성장의 시간이었습니다. 

 

이러한 기회를 준 월드비전과 후원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월드비전이 심어준 사랑의 불씨를 후배들에게 이어가겠습니다. 또한 자녀들이 사회에 기여하는 건강한 어른으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특히 이번 졸업식은 아동들의 특별한 순간을 의미 있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아이들이 꿈을 찾고 도전하는 과정을 응원하는(주)솔로몬프로덕션(대표 우철희)의 후원금으로 진행되어 의미를 더했다.


월드비전 경기북부사업본부는 앞으로도 지역 아동청소년이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