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상권홍보 매거진 ‘은동가게(vol.2)’ 발행
진관동 북한산성 입구, 백년가게 소개도
이대우 기자
nice@siminilbo.co.kr | 2023-11-30 09:45:54
30일 구에 따르면 이번에 발행한 ‘은동가게’는 ‘은평구 동네가게’의 약자로, 진관동 북한산성 입구 상권과 지역 내 백년가게를 소개하는 12페이지 분량의 잡지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북한산을 등반하는 MZ ▲우리동네 가게지도 ▲추천 맛집 ▲관내 백년가게 스토리 등으로, 진관동 북한산성 입구의 은평구 지역 특성을 반영해 ‘북한산을 등반하는 MZ’ 등산 모임의 취재 내용으로 시작된다.
‘우리동네 가게지도’는 진관동 북한산성 입구 가게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제작됐다. 아기자기한 그림 위에는 마치 동네 주민이 알려주듯 친숙하고 생생한 표현의 소개 글이 덧붙여 있다.
구는 ‘은동가게’를 지역 상가와 은평구 상공회와 외식업협회 등 여러 기관에 배포하고 은평구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도 올릴 예정이다.
한편 은평구는 지난 1월 불광천변, 역촌동 걷고싶은거리, 연신내 구(舊) 로데오 거리 대상으로 ‘은동가게(vol.1)’ 매거진을 제작한 바 있다.
김미경 구청장은 “상권홍보 매거진 발행으로 관내 매력 있는 가게들이 많이 알려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