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소방서, ‘설 명절 대비 유관기관 합동 간담회 개최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5-01-24 09:53:10

▲ 강진소방서 제공

[강진=정찬남 기자] 강진소방서(서장 정용인)는 지난 23일 강진군 내 유관기관과 함께 설 명절 대비 합동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강진소방서장을 비롯해 강진군청, 강진군 보건소 등 주요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내 안전사고 예방과 신속한 대응 체계 강화를 위한 협력 방안 등이 다뤄졌다.


주요 안건으로는 설 명절 기간 동안의 화재 예방 대책, 긴급 구조 및 구급 활동 강화 방안, 재난 발생 시 유기적인 협조 체계 구축 등이 다뤄졌다.

정용진 강진소방서장은 "설 명절은 가족들이 모이는 소중한 시간이지만, 화재와 같은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은 시기이기도 하다"며 "유관기관 간의 협력과 공조를 통해 강진군민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간담회 후에는 강진군 전통시장에 대한 현장 점검도 진행됐다. 이를 통해 전기 설비와 소방시설의 정상 작동 여부를 확인하고, 상인들과 주민들에게 화재 예방을 위한 주의사항을 안내하며 안전 의식을 높였다.

강진소방서는 앞으로도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강진군의 재난 안전망을 더욱 견고히 하고,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