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 지역 전략산업 전문 인력 양성 추진

    경인권 / 문찬식 기자 / 2025-11-19 17:09:56
    • 카카오톡 보내기
    산학협력단,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지능화뿌리기술연구소와 업무협약...협력 도모

     인천대 산학협력단과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지능화뿌리기술연구소간 업무협약 체결행사 참가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인천대)
    [시민일보=문찬식 기자] 인천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강동구)과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지능화뿌리기술연구소(소장 최태훈)가 18일 학·연 협동 석·박사 공동학과 설치·운영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인천대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지역 전략산업에 필요한 전문인력을 안정적으로 양성·공급하고 급변하는 바이오·AI 기술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제도화된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것이 목적이다. 

     

    양 기관은 앞으로 인천대학교의 교육 인프라와 지능화뿌리기술연구소의 소재·공정·디바이스 기반 연구 역량을 결합해 교육–연구–현장 실습이 연계된 통합형 산학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특히 제약·바이오, ICT+헬스케어, AI-바이오 등 지역 핵심 전략산업 분야 중심으로 융합형 전문인력 양성 체계를 마련하고 대학과 연구기관 지역 기업이 함께 참여하는 학연 공동 교육·연구 모델의 실질적 운영을 위해 협력한다.

     

    양 기관은 공동으로 지역 전략산업 맞춤형 커리큘럼을 기획하고 학·연 협동 석·박사 공동학과 (가칭 INU-KITECH 공동학과)를 운영하며 지역 핵심 산업 분야 연구과제 및 연구시설·장비의 상호 활용 체계를 구축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