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민협 연수구의원, 인천시장 표창 수상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25-09-28 11:46:00
이번 표창은 박 의원이 지난 의정활동 기간 동안 청년의 권익 증진과 지역 청년정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뤄졌다. 박 의원은 예비군 및 공무원 처우 개선 관련 조례를 발의해 통과시키는 등 청년과 지역사회의 삶의 질을 높이는 제도 개선을 추진해 왔다.
또 인천 청년 예술인 간담회와 정책 토론회를 개최하며 청년들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고 미국 유타주 코튼우드하이츠시와 우호교류 협약을 성사시키는 등 국제 청년 교류의 물꼬를 트는 데도 앞장섰고 청년 문화·예술 지원에 힘쓰며 지역 청년 예술인들의 활동 기반을 마련했다.
아울러 다양한 언론 활동과 의회 5분 자유발언 등을 통해 청년 문제를 공론화하는 데 주력했는가 하면 최근에는 송도 국제도시 내 해외 대학과 국제학교 유치를 위한 연구단체를 대표의원으로 발족해 글로벌 교육 인프라 확충과 청년들의 국제적 역량 강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박민협 의원은 “이번 표창은 저 개인이 아닌 연수구 청년들과 함께 만들어낸 성과라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청년의 목소리가 정책으로 이어지고 청년들이 자부심을 갖고 살아갈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