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건강 100세 행복콘서트' 개최
오는 28일, 갈대축제 연계 공연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5-10-17 10:37:00
[강진=정찬남 기자] 오는 28일,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의 열기 속에서 전남 강진군이 군민 건강을 주제로 한 특별한 무대를 선보인다.
강진군보건소가 주관하 는 ‘건강100세 행복콘서트’는 이날 오후 1시 30분부터 축제장 주무대에서 진행되며, 단순한 즐길 거리를 넘어 실질적인 건강 정보를 제공하고, 일상 속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 순서로 마련된 퓨전 마당극은 만성질환, 정신건강, 치매 예방 등 군민들이 일상 속에서 고민하는 건강 주제를 담고 있다.
전문 연극단이 선보이는 공연을 통해 보건소에서 추진 중인 다양한 건강사업을 자연스럽게 녹여내며, 군민들의 공감과 웃음을 이끌어내는 동시에 건강 행동 실천을 유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어지는 웃음·건강 강연은 외부 초청 강사가 진행하며, 유쾌한 분위기 속에서 일상 속 건강관리 팁과 긍정적인 사고의 중요성을 공유한다. 무겁지 않은 형식 속에 알찬 메시지를 담아 중장년층과 노년층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콘서트가 축제의 즐거움 속에서 자연스럽게 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스스로 실천 의지를 다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건강한 100세 시대를 함께 만들어가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가을의 절정을 알리는 강진만 갈대축제와 함께 열리는 ‘건강100세 행복콘서트’는 자연과 문화, 건강이 어우러진 새로운 형식의 공공보건 행사로서, 강진군민은 물론 관광객들에게도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