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플라이, 서울특별시의회 프로젝트 (사)도전한국인본부와 업무협약 체결
에코플라이, 서울시 ESG 정책 파트너로 부상
김민혜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6-02-02 11:17:28
친환경ESG기업 ㈜에코플라이(대표이사 안혁수)가 서울특별시의회와 도전한국인본부가 공동 주최하고, 대한민국청년협의회와 세계도전재단이 주관하는 ‘2026 대한민국 희망과 도전 신년회’ 행사에서 (사)도전한국인본부와 공식적으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서울특별시의회가 시민단〮체와 함께 미래도시의 가치를 만들어가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속가능한 환경 정책과 시민 참여형 ESG 확산, 지역사회 나눔 활성화를 함께 추진하는 데 의미를 두고 있다.
서울특별시의회는 매년 ‘희망과 도전’을 주제로 다양한 공익 프로그램과 국제 교류 채널을 운영해오고 있으며, 올해는 민간 기업 참여 확대를 통해 실질적인 도시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에코플라이 안혁수 대표이사는 “서울특별시의회와 도전한국인본부와 함께 ESG 실천 모델을 시민에게 직접 돌려주는 프로젝트를 만들고, 실질적인 ESG 가치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코플라이는 친환경 대나무 티슈, 지속가능한 생활용품, ESG 기반 지역사회 나눔 등을 꾸준히 실행해온 기업으로 기업의 ESG 활동이 시민 생활과 연결되는 모범적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