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추석 명절음식 나눔, 정으로 함께하는 한가위

취약계층 120가구에 명절음식 전달 따뜻한 마음 나눠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5-09-25 11:24:25

▲ 강진군, 취약계층 120가구 대상 추석 명절음식 전달 기념촬영 / 강진군 제공
[강진=정찬남 기자] 전남 강진군이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강진군 여성회관에서 추석 명절음식 나눔 행사를 개최하고 취약계층 120가구에게 정성 어린 명절 음식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경제적‧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이 따뜻한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돕고, 지역사회의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자원봉사자 약 70여 명이 참여해 한우 불고기, 동그랑땡, 산적, 열무김치, 송편 등 총 5가지의 명절 음식을 손수 조리해 120세트를 포장했고 직접 해당 가정을 방문해 안부를 살피며 음식을 전달했다.

강진읍의 한 어르신은 “혼자 지내는 명절이 쓸쓸했는데 이렇게 찾아와 음식을 전해주고 챙겨주니 큰 위로가 됐다”며 고마움을 표현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명절을 앞두고 소외된 이웃과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어 기쁘다”며 “매년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는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모든 군민이 웃을 수 있는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강진군은 매년 설‧추석마다 음식 나눔 행사를 열어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시키고 있다.
이번 행사 또한 주민간 따뜻한 정을 나누는 계기가 됐으며, 앞으로도 나눔과 배려 넘치는 지역 공동체 문화를 이어갈 계획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