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자원봉사자에게 감사의 마음 전달
우수 봉사자 인센티브 통해 자발적 봉사문화 확산 박차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5-01-09 11:36:19
[강진=정찬남 기자] 전남 강진군은 지난 6일 2024년 한 해 동안 자원봉사활동을 펼친 봉사자를 대상으로 인센티브를 지급했다. 이번 인센티브는 우수 자원봉사자에게 보상을 제공함으로써 참여 동기를 높이고, 지역사회를 위한 지속적인 봉사 활동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급 대상은 강진군 관내에 주민등록을 둔 주민이며 2024년 동안 1365 자원봉사포털에 등록된 활동 실적을 기준으로 실적에 따라 강진사랑상품권을 차등 지급했다.
봉사 시간에 따른 상품권 지급 기준은 25~45시간 봉사자는 5만 원, 46~99시간 봉사자는 10만 원, 100시간 이상 봉사자는 15만 원이다. 이번 인센티브는 총 125명에게 1천만 원 규모의 상품권이 지급됐다.
강진군은 이를 통해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인정하고 사기를 북돋워 지역사회에 더욱 활발히 참여하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이 제도가 군민들 간의 자발적인 봉사 문화를 확산시키고, 강진군 공동체 발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자원봉사 활동은 강진군의 공동체 정신을 강화하고 지역 사회를 풍요롭게 만드는 중요한 원동력이다"며, "앞으로도 봉사자들의 헌신을 격려하고 자원봉사 문화를 지속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인센티브 지급은 자원봉사자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지역사회에 대한 기여 문화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계기를 마련한 가운데 특히 자원봉사활동 기본법 및 강진군 자원봉사활동지원조례에 기반해 진행됐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