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연희 충남도의원 후보 “공정한 서산, 동서균형발전 노력”
최진우
cjw@siminilbo.co.kr | 2022-05-18 13:19:37
[홍성=최진우 기자] 이연희 충남도의원 서산 제3선거구 국민의힘 후보가 최근 서산시청 앞에 마련된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필승을 다짐했다.
개소식에서 이 후보는 “서산시 인구는 늘고 있는데 동부지역 인구는 매년 급감하고 있다”며 “공정한 서산! 동서균형발전을 이연희가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이어 농민이 대우받는 사회를 위해 노인회장 및 지도자 활동수당지급, 경로당 운영비 증액, 현실에 맞는 마을 이장 처우개선 조례제정 및 지원을 약속했다.
또 농촌 소득 증대를 위해서는 지역별 특화작물 집중 육성, 편리한 농촌용수 이용체계 개편, 동부지역6차 신산업단지와 통합물류센터 유치, 고북·운산·해미 정주형 역사문화 및 생태관광 벨트 개발 등을 제시했다.
농가인력 부족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충남도 차원의 농번기 농촌일손지원센터 설치, 농번기 마을 공동급식제도를 도입해 인건비와 부식비 지원 등 농촌발전 선구자로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이연희 후보는 “지난 8년간의 의정활동을 통해 능력을 검증 받았다. 여성특유의 섬세함, 엄마의 마음으로 지역문제를 더 세심하게 살폈다”며 “서산시와 충남도를 잇는 든든한 연결고리 정책으로 말하고 소통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약자 편에 선 정치인으로 기억되는 선한영향력을 끼치는 정치인으로 커 가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