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동준 양천구의원, 신정4동서 의정보고회

주거환경 개선등 성과 소통

박소진 기자

zini@siminilbo.co.kr | 2026-01-29 12:59:00

▲ 주민들과 인사하는 옥동준 의원(오른쪽)의 모습. (사진=양천구의회 옥동준 의원 제공)

 

[시민일보 = 박소진 기자] 옥동준 서울 양천구의원이 최근 신정4동 주민센터에서 의정보고회 열어 그간의 의정활동 성과와 향후 계획을 주민들과 공유했다.


이번 의정보고회에는 더불어민주당 이용선 국회의원(서울 양천구을), 우형찬 시의원(민주당, 서울 양천구 제3선거구)을 비롯해 지역주민 500여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옥 의원은 서울창업카페 양천신정점 센터장으로 활동하며 청년 정책 현장에 참여했던 경험을 시작으로, 양천구의회 의원으로 당선된 이후 골목상담소 운영과 간담회를 통해 주민들의 생활 속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정책으로 반영해 온 과정들을 설명하며 의정보고회를 진행했다.

이어 주요 의정활동으로 ▲주거 환경개선(도보, 화재, 주차문제, 열선설치 등) ▲공항소음 피해연구 ▲사회적 약자와의 동행(장애인, 전세사기피해자 등) ▲지역의 상생과 공존(탄소중립 및 경전철 추진 등)을 소개했다.

옥 의원은 “양천구에서 나고 자란 주민의 한 사람으로서, 오늘의 성과는 주민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가장 먼저 듣고, 이를 정책과 제도로 적극적으로 반영해 양천구의 위상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