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과 함께하는 학생자치 읽걷쓰 토크콘서트’ 성료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25-11-19 10:48:51
[인천=문찬식 기자] 인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임용렬)은 14일 관내 초‧중학교 학생 대표 100여 명이 참여한 ‘2025 서부 교육장과 함께하는 읽걷쓰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는 1부에서 생활 규범 개선, 학교 행사 운영, 사회참여 프로젝트 등 다양한 학생자치 사례를 공유하고, ‘학생자치로 민주시민교육 실현하기’를 주제로 사제동행 연수를 진행했다.
2부에서는 교육장과 학생 대표들이 학생자치의 의미와 확장 방향을 주제로 토론을 이어갔다.
학생들은 자치활동 과정에서의 의견 조율 어려움, 학년 간 소통 문제, 예산 제약 등 현실적인 고민을 제시하는 한편, 협의를 통해 문제를 해결한 경험과 활동을 통해 느낀 성장을 공유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다른 학교 학생들과 자치 경험을 나눌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우리 학교에서도 학생의 목소리가 더 많이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서부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생의 자율성과 참여를 기반으로 한 민주시민교육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