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합천읍주민자치위원회 상반기 실적 양호하다는 평가!!
이영수 기자
lys@siminilbo.co.kr | 2023-06-26 17:18:32
강광열 위원장을 필두로 구성된 합천읍주민자치위원회는 조학래 부위원장, 정영신 간사, 김동연, 노상도 고문 및 위원들을 포함해 25명으로 이루어져있으며, 23년 1월 1일자로 위원회가 구성된 이후 24년 12월 31일까지 2년간 임기를 이어가게 된다.
합천읍주민자치위원회는 읍민들의 건강과 건전한 문화여가 활동을 제공하기 위해 3월부터 문화여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줌바댄스, 근력증진, 풍물, 총 3개 교실(각 25~30명)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 12월까지 이어갈 계획이다. 수강생 모집에 지원한 많은 읍민들로 문화여가 프로그램은 합천읍주민자치위원회의 대표적인 사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이외에도 합천읍주민자치위원회는 왕후시장을 찾아 읍민을 상대로 한 산불예방 홍보 캠페인 전개, 두무산 양수발전소의 성공적인 유치를 위한 거리행진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한편, 월례회를 통해 주민자치위원회의 활동 방향을 논의하고 위원들간의 친목도모를 위한 자리를 이어오고 있으며, 위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 등에도 참여하고 있다.
안명기 합천읍장은 “합천읍주민자치위원회는 평소 읍민을 위해 앞장서 활동하는 모범이 되는 단체”로 “합천읍주민자치위원회의 명성을 이어 남은 임기까지 주민자치 실현을 위한 단체의 이념처럼 주민의 역량을 강화하는데 기여하는 단체로 더욱 더 거듭나길 기대한다며 인사를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