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교육, 2025학년도 대전권 지역대학·공공기관 연계 늘봄학교 프로그램 성공적 운영
체육·문화예술·창의과학 6개 프로그램으로 학생 참여 확대 및 높은 만족도 달성
김민혜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6-02-09 14:09:26
이번 늘봄학교 프로그램은 대전권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운영되었으며, 대전교육청이 실시한 만족도 조사에서 매우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프로그램의 교육적 효과와 운영 안정성을 입증했다.
㈜아름교육이 운영한 늘봄학교는 체육·문화예술·창의과학 등 다양한 분야의 체험 중심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체육 분야에서는 ▲너도나도 댄스스타! ▲FIGHTING! 우리는 치어스타 ▲친구와 함께, 점프! 점프! 등 3종의 프로그램이 운영되었으며, 문화예술 분야에서는 ▲나만의 예술이야기 ▲딩동댕동! 어린이 음악대, 창의과학 분야에서는 ▲꿈꾸는 우주탐험대 등 총 6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각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흥미와 발달 수준을 고려한 참여형 수업으로 구성되어, 즐겁게 활동하면서도 협력과 소통, 창의적 사고를 자연스럽게 기를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특히 신체 활동과 예술·과학 요소를 균형 있게 접목해 학생들의 만족도와 참여도가 높게 나타났다.
특히 댄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댄스 경연대회를 개최해 시상까지 진행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학생들은 무대 경험을 통해 자신감을 키우고, 팀 활동을 통해 협동심과 성취감을 느끼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이 수업을 기다릴 만큼 참여도가 높았고, 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며 “늘봄학교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신체 활동과 정서적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고 전했다.
㈜아름교육 관계자는 “지역대학 및 공공기관과 연계한 늘봄학교 운영을 통해 학생들에게 보다 질 높은 교육 경험을 제공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특성과 학교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늘봄학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