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힐링닥터 사공정규 동국의대 교수 초청 '정신건강 힐링토크'
전용혁 기자
dra@siminilbo.co.kr | 2023-04-17 14:25:00
‘명사(名士)초청 정신건강 힐링토크’는 4월을 시작으로 11월까지 매월 세 번째 수요일에 '힐링닥터'라는 닉네임으로 잘 알려진 사공정규 동국의대 정신건강의학과 교수를 초청해 진행한다.
마음건강에 대한 고민을 털어놓기 어려웠던 일반 시민들에게 정신건강 관리 및 마음처방전에 대해 안내한다.
참여한 청중들이 ‘마음건강’을 주제로 자유롭게 질문하고 사공 교수가 답하는 즉문즉답(卽問卽答)의 대화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참여를 원하는 누구나 18일까지 영천시 보건소로 전화 접수하면 된다.
사공정규 교수는 ▲의학박사 ▲정신건강의학과전문의 ▲치유농업사 ▲작가 ▲칼럼니스트 ▲대중강연가이다.
사공 교수는 현재 ▲TBN 경인 교통방송 <스튜디오 1005> '힐링닥터 사공정규 교수의 마음처방전'을 진행하고 있고, 14개 방송프로그램에서 MC 또는 패널로 방송을 진행한 바 있다.
현재 ▲헬스조선 ▲매일신문 ▲경북매일신문 ▲시민일보 ▲서라벌신문에서 고정 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또 ▲행복을 낚아주는 사공 ▲갈등치유론 ▲풀리지 않는 매듭은 없습니다 등 10권의 저서가 있다.
박선희 영천시 보건소장은 “많은 시민 분들이 이번 힐링토크에 참여해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며 마음건강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지역사회내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신건강 상담이 필요한 경우 영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상담, 자살예방상담으로 전화하면 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