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도시경관 심의할 경관위원 공개모집
도시·건축 등 6개 분야 38명…9월13일까지 접수
경관계획·개발사업·건축물경관 심의‧자문 역할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3-08-30 14:33:45
[광주=정찬남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도시 및 건축물 경관을 심의할 경관위원회 위원 38명을 오는 9월13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이는 현 경관위원회 위원 임기가 9월30일 만료됨에 따라 차기 위원회 구성을 위해서다.
경관위원회는 경관법 제29조에 따라 설치하는 법정위원회로, 광주시 경관계획 심의, 관내 각종 개발사업 및 건축물의 경관 심의, 경관 보전·관리 및 형성에 관한 사항으로 시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등에 대한 심의를 수행하게 된다.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며, 1차례 연임이 가능하다.
이번에 모집하는 분야와 인원은 ▲경관 16명 ▲도시 6명 ▲건축 6명 ▲조경 2명 ▲디자인 6명 ▲옥외광고 2명 등 총 6개 분야 38명이다.
단, 경관위원회 1회 연임자나 광주시 산하위원회 중복(3개) 위촉된 자는 위촉에 제한받을 수 있다.
경관위원회 위원 모집에 응모하고자 할 경우 광주시 누리집(홈페이지) 시정소식→고시공고를 참조해 지원서와 관련 서류를 9월13일 오후 6시까지 직접 접수하거나 전자메일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전자메일 또는 우편으로 지원서를 제출할 경우 반드시 접수사실을 전화로 확인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 건축경관과로 문의하면 된다.
박금화 건축경관과장은 “광주시경관위원회는 도시 미관과 경관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광주시 도시경관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각 분야 전문가들의 적극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