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학대 피해아동 보호 지원 협약 체결

최문수 기자

cms@siminilbo.co.kr | 2023-09-04 18:02:57

[의정부=최문수 기자] 경기 의정부시가 의정부시아동보호전문기관이 아동학대 예방과 학대 피해 아동에 대한 보호 및 지원을 위해 경기북부권역 아동보호전문기관들과 함께 경기북부가정위탁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4일 밝혔다.


협약에 참여한 경기북부권역 아동보호전문기관은 경기남양주아동보호전문기관, 경기양주아동보호전문기관, 경기포천아동보호전문기관, 고양시아동보호전문기관, 구리시아동보호전문기관, 파주시아동보호전문기관이다.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학대 피해 아동 및 위탁 아동의 안전한 보호와 사회적 안전망 구축에 힘쓴다.

또한 전문적인 사례관리를 위한 업무 체계를 구축하고 상호 유기적으로 소통이 이뤄지도록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각 아동보호전문기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협력해 학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과 위탁이 필요한 아동을 위한 보호 및 지원이 원활하게 이뤄지기를 기대한다”고 목소리를 모았다.

의정부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 제45조(아동보호전문기관의 설치)에 의거해 올해 1월 개관했다.

의정부 지역내 학대 피해 아동과 그 가정에 대한 사례관리, 학대 예방 교육ㆍ홍보 등의 업무를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