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중구, 국정시책 군·구 평가 ‘우수상’ 영예
재정 인센티브 1억1000만원 확보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26-06-26 15:02:24
[인천=문찬식 기자] 인천 중구는 인천시 주관 ‘2026년 국정시책 군·구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재정 인센티브 1억1000만원을 확보했다.
이 평가는 군·구 국정평가 실적과 합동 평가 대비 사업 수행 노력도를 종합적으로 검토해 이뤄졌다.
특히 중구는 2022~2023년 ‘특별상’, 2024~2025년 ‘장려상’에 이어 올해 우수상까지 차지해 ‘5년 연속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으며, 국정시책 수행 우수 지자체로서의 명성을 재차 입증했다.
구 관계자는 “우수상을 비롯한 5년 연속 수상은 구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전직원이 한마음으로 적극 행정을 펼친 결과”라며 “영종구에서도 국정시책 군·구평가에서 좋은 성과를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