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민원담당 공무원 소통간담회" 개최
친절 공무원 표창·민원현장 애로사항 청취
엄기동 기자
egd@siminilbo.co.kr | 2026-04-19 14:41:06
[진주=엄기동 기자]진주시는 지난 17일 시청 3층 문화강좌실에서 1분기 민원 처리 우수공무원과 친절 공무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표창 수여식 및 소통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복합민원의 신속한 처리로 행정서비스 만족도 향상에 기여한 공무원을 표창하고, 시민들로부터 친절 공무원으로 칭찬받은 공무원에 대한 격려를 위해 마련됐다.
민원 우수공무원 표창은 토지정보과 유경선 주무관, 건축과 김지우 주무관이 여러 부서와 연계된 복합민원의 적극적인 해결, 민원 처리 기간 단축, 친절한 응대 등의 공로로 선발돼 표창을 받았다.
한편, 시는 직원 친절 역량 강화를 위해 직원 친절 교육을 비롯해 상하반기 2회 전화 친절도 조사와 ‘미소 친절 시민 모니터단’의 암행 평가를 병행하는 등 행정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