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전남 최초 보건소 구강보건센터 10월 개소
구강건강관리 체험과 치과 진료 원스톱 서비스 제공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3-09-27 14:42:53
[해남=정찬남 기자] 해남군이 전남 최초로 보건소 구강보건센터를 개소하고,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로 군민들을 찾아간다.
해남군 구강보건센터는 보건복지부의 보건소 구강보건센터 설치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등 1억 8,000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10월부터 본격 운영을 시작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기존 보건소 구강보건실을 구강보건센터로 확대·전환해 지역주민에게 구강건강관리 교육과 홍보를 강화하는 한편 취약계층에 대한 치과 진료 등을 활성화하게 된다.
충치치료와 스켈링 등 진료업무와 함께 구강검사에서 구강건강관리 개별 교육까지 한 번의 방문으로 원스톱 구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관내 치과 의료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등 다양한 구강보건사업을 펼쳐 취약계층을 포함한 지역주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구강보건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군 관계자는“구강보건센터 개소로 취약계층을 포함한 지역주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구강보건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며“최신시설을 확충한 구강보건센터 운영으로 지역민들의 의료서비스 수준도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