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올 하반기 청년 행정인턴 신청자 접수

박소진 기자

zini@siminilbo.co.kr | 2025-06-16 14:46:44

▲ 2025 하반기 양천구 행정인턴 모집 안내 포스터. (사진=양천구청 제공)

 

[시민일보 = 박소진 기자]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청년들에게 공공기관 행정업무 경험과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고자 ‘2025년 하반기 행정인턴’에 참여할 청년 50명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일반’과 ‘특화’ 두 가지다. ‘일반 분야’는 총 20명을 선발해 동 주민센터·도서관 등에서 민원 응대와 기관 업무를 보조한다. ‘특화 분야’는 ▲구청 등에서 행정실무를 지원하는 ‘행정’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지원하는 ‘복지’ ▲초등·중학생에게 맞춤형 학습지도를 제공하는 ‘학습멘토’ 등 3가지 부문에 걸쳐 10명씩 총 30명을 선발한다.

모집 대상은 대학생이거나 미취업 상태임을 증명할 수 있는 19~29세 미취업청년 구민이다. 의무복무를 마친 제대군인의 경우 복무기간만큼 최대 3년까지 연령 상한이 연장된다. 단, 최근 1년 이내 본 사업 참여자는 제외된다. 선발된 행정인턴은 7월21일부터 8월15일까지 주 5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근무하게 된다.

지원 희망자는 오는 27일까지 구청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일반 분야는 전산추첨을 통해 20명을 선발하고, 특화 분야는 모집 인원의 2배수를 추첨해 2차 심사(선발평가표, 자기소개서)를 거쳐 30명을 최종 선발한다.


구는 행정인턴 전원을 대상으로 지역 주요시설 현장 견학과 청년들의 관심사를 반영한 담론과제 토론, 간담회 등 특별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이기재 구청장은 “취업준비와 진로선택에 있어 여러 가지 고민을 안고 있는 청년들에게 이번 행정인턴 체험이 소중한 경험과 역량을 쌓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정책에 다양한 형태로 참여하고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효과적인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