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제로씨’ 닻올려··· 주민들과 탄소중립 실천 결의도
여영준 기자
yyj@siminilbo.co.kr | 2023-06-13 17:19:48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최근 구청에서 ‘도봉구 제로씨(Zero-C) 발대식 및 탄소중립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도봉구 출범 50주년과 제28회 환경의 날을 기념해 구가 주최하고 서울시북부교육지원청, 북한산국립공원도봉사무소 등 지역의 8개 기관·단체 후원으로 기획됐다.
이날 행사는 1,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는 구청 2층 선인봉홀에서 ▲기후환경분야 유공자 17명에 대한 구청장 표창장 수여 ▲도봉구 제로씨 100여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 ▲‘도봉구민 탄소중립 실천 헌장’ 낭독 및 실천 다짐 퍼포먼스 등이 진행됐다.
이어 2부는 구청 1층 로비에서 열렸으며 ‘탄소공감 존’, ‘먹거리 존’, ‘만들기 존’, ‘놀이 존’ 등 4개 구역으로 나눠 15개 체험 부스가 운영됐다.
또한 ▲채식 버거 만들기 ▲커피박 화분 만들기 등 ‘아이와 함께하는 환경교육 특별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체험에 참여하고 EM코인을 받아 본부로 가져오면 코인 개수에 따라 아이스크림, 경품 등을 제공하는 깜짝 이벤트와 탄소공감마일리지 회원이 행사 참여를 인증하면 1000마일리지를 지급하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됐다.
오언석 구청장은 “주민과 함께 탄소중립 실천을 결의하는 뜻깊은 자리를 함께하게 돼 기쁘다. 앞으로도 도봉구가 기후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제로씨가 앞장서 실천을 선도할 수 있도록 탄소공감마일리지 확대 등 탄소중립 참여 기회를 지속적으로 늘려나가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