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용기능장 최지영, 소상공인진흥공단 기술전수컨설턴트로 지역사회 기여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3-09-26 14:57:29
최근 뷰티헤어칼라(대표 최지영)는 2023년 선한 가게로 선정된 소상공인으로, 소상공인진흥공단 기술전수컨설턴트로 활동하며 취약계층 경영개선 및 역량강화기여에 공헌하고 있다.
최지영 기능장은 30년 경력의 이.미용기능장으로, 대한미용사회중앙회 기술강사로 활동하며 후학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또한, 소상공인진흥공단 기술전수컨설턴트로 활동하며 지역 내 소상공인들의 경영개선 및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및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최지영 기능장은 취약계층을 위한 특성화고 혁신지원사업 지역사회연계프로그램 활성화에 주력하고 있다. 이를 통해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이.미용 기술을 전수하고, 소외계층을 위한 이웃 나눔에 앞장서고 있다.
최근에는 후학양성을 위한 산학협력기관과 MOU를 체결하여 기술전수교육활동을 확대하고, 대한적십자 조원1동 봉사회 회장과 미나눔 봉사단 단장으로 나눔봉사와 재능기부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최지영 기능장은 “소상공인으로서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다가 기술전수컨설턴트 활동을 시작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소상공인들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