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 대봉힐링관에 ‘임산부 힐링 생화 토피어리만들기’ 체험 활동
24일 임산부 우울증 예방을 위한 원예테라피로 생화 토피어리 만들기로 힐링
이영수 기자
lys@siminilbo.co.kr | 2023-05-27 13:40:18
프로그램 3주차인 24일에는 대봉산에 위치한 대봉힐링관에서 임산부 우울증 예방을 위한 원예테라피로 냉이초와 리시안샤스, 미니장미, 흰색 카네이션, 국화 등을 이용하여 동그랗게 꾸미는 생화토피어리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다.
이날 당초 예정되어 있던 아빠와 함께하는 산림치유 프로그램은 비온 후로 낙엽 등이 미끄러워 자칫 임산부와 태아에게 위험 할 수도 있어 프로그램을 취소했다.
임산부의 안전을 위하여 아빠와 함께하는 산림치유 숲태교를 못하여 아쉬웠지만 알록달록 예쁘게 꾸민 생화 토피어리를 한 손에 들고 귀가 하는 임산부들은 충분히 힐링하는 하루가 되었다며 만족하고 귀가하였다.
스와들업 꾸미기는 임산부들이 모여 서로 이야기로 소통하면서 공감으로 격려하고 힐링도 하면서 아기가 태어나면 맨 처음 입힐 옷에 새길 태명을 소개하고 꾸미면서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얻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함양군 관계자는 “인구 감소에 대응하여 임산부들의 건강한 출산과 육아를 도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부서간 정보공유와 상호 협조로 좋은 프로그램으로 군민에게 보탬이 되는 행정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